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드라마<은중과 상연> 줄거리 및 정보요약, 등장인물

by 리즈자매 2025. 8. 24.

은중과 상연

 

넷플릭스가 다음 달 선보일 오리지널 시리즈 <은중과 상연> 티저 예고가 공개되며,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주인과 은중과 상연 두 친구의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티저 예고편에서 '망가졌으면 좋겠어, 나처럼'이라고 말하는 상연의 말에서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어떤 전개가 이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은중과 상연> 줄거리 및 정보

넷플릭스 드라마 <은중과 상연>은 11살 초등학생 시절 첫 만남 이후, 20대, 30대를 거쳐 40대까지 서로의 삶에 깊이 얽혀 온 두 인물 '은중'과 '상연'의 관계를 따라가는 이야기입니다. 10대 시절, 구김살 없는 성격의 '은중(아역 김보민)'과 외로움이 짙은 '상연(아역 박서경)'이 풋풋한 첫 만남으로 친구가 되며 특별한 관계의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두 사람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친구였지만, 질투와 동경, 애증이 얽히면서 두 번의 절교를 겪고 멀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20대에 대학 동아리에서 재회하게 된 은중과 상연은 달라진 모습 속에서 서로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미묘한 감정을 다시 느끼게 됩니다. 30대에 오해와 불편함이 드리운 두 번째 재회에서는 어색한 감정과 긴장을 드러내며 두 사람의 관계의 변곡점을 예고합니다. 40대, 말기 암에 걸린 상연이 조력사망을 위해 스위스에 함께 동행해 달라는 충격적인 부탁을 하면서,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감정의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은중과 상연>은 두 번의 절교와 수많은 사건 속에서 이어져 온 두 친구의 감정을 통해, 누구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우정과 기억을 다시금 떠올리게 합니다. 세월을 관통하는 관계의 힘을 섬세하게 담아낸 이 작품은 단순한 우정을 넘어선 인간관계의 깊이를 조명할 예정입니다.

 예고편에서 은중에게 모진 말을 내뱉는 상연과 원망 섞인 말로 이를 받아치는 은중의 갈등이 드러나고 있는데, 이 드라마의 연출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사랑의 이해>를 선보인 조영민 감독이 맡았습니다.조영민 감독은 "'동행'이 이 작품의 색깔이라고 생각했다" 며 은중과 상연의 인생을 따라가다 보면 과거의 나와 마주치기도 하고, 친구가 생각나기도 하고, 나의 인생이나 내 주변의 인생에 닿을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총 15부작으로  25년 9월 12일 금요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은중과 상연

<은중과 상연> 등장인물

 배우 김고은이 연기하는 류은중은 드라마 작가이며 평범한 듯 하지만 자신만의 솔직함으로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특별한 매력이 있는 인물입니다. 초등학교 시절의 은중은 부유한 환경과 타고난 재능까지 남부러울 것 없는 상연을 처음 만나 마음 한편 동경과 질투를 오가면서도 어느새 둘도 없는 친구가 됩니다. 40대에 다시 재회한 상연에게 스위스로의 동행을 부탁받게 됩니다.

배우 김고은은 드라마 <도깨비>의 여자 주인공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치즈 인 더 트랩>, <유미의 세포들>, <더 킹:영원의 군주>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영화 <파묘>에서 파격적인 변신을 하며 천만 관객 주인공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 번 드라마 <은중과 상연>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배우 박지현이 맡은 천상연은 유명 영화 제작자로 은중과 초등학교 시절부터 친한 친구였지만 특별한 일로 인해 절교한 뒤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나게 됩니다. 말기암에 걸려 은중에게 스위스로의 특별한 동행을 제안하게 됩니다. 박지현 배우는 영화 <곤지암>, <영화지만 청불입니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등에 출연했었는데, 최근 영화 <히든 페이스>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친한 친구였다가 절교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지나고 보면 정말 별일 아니었던 것 같은데, 사소한 일로 절교를 하게 되고, 친했고 믿었던 만큼 배신감도 커서인지 사람 속은 정말 알 수가 없습니다. 김고은, 박지현 이 두 배우가 감정선을 섬세하게 연기하는 모습을 기대하게 합니다.

배우 김건우가 연기하는 김상학은 은중의 남자친구이자 영화감독으로 은중과 상연의 대학교 사진 동아리 선배이기도 합니다. 

카메라를 사랑하는 만큼 은중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멋진 인간성을 갖춰 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인물입니다. 대학 시절 연애한 은중과 이후 작가와 감독으로 재회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