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 시즌3가 11월에 방영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모범택시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정의 구현 대행 서비스라는 파격적인 콘셉트로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들을 대신해 통쾌한 복수를 실행하는 다크 히어로물입니다. 실화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사회 문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고, 시즌1,2 모두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시즌 3 방영소식에 모범택시 시즌1과 시즌2에 대한 정보와 방영예정인 시즌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범택시 시즌1,시즌2 정보
시즌1은 2021년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총 16부작으로 sbs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주 배경은 무지개 운수라는 택시회사로 겉으로는 평범한 택시회사로 보이지만, 각자의 사연을 가진 인물들이 모여 법으로 해결하지 못한 부조리한 사건을 조사하고 피해자들의 의뢰를 받아 복수를 대행해 주는 비밀조직입니다. 무지개운수의 대표는 장성철로 김의성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어릴 적 연쇄살인범에게 부모를 잃은 후 법의 무력함에 절망하고 복수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무지개운수 택시 기사로 복수 대행 서비스의 핵심 인물인 김도기는 배우 이제훈이 연기했습니다. 전직 특수부대 출신으로 어머니를 오철영에 의해 잃은 후, 장성철의 눈에 띄게 되어 군을 전역한 뒤 모범택시에 합류하게 됩니다. 표예진이 무지개운수의 경리이자 자칭 IT 전문가인 해커 안고은 역을 맡았습니다. 언니의 죽음을 계기로 해커 기술을 익혔고, 장성철의 제안으로 무지개운수에 합류합니다. 그리고 무지개운수의 빼놓을 수 없는 최주임과 박주임은 장혁진과 배유람이 연기했고, 이들도 어떤 사건으로 가족을 잃고 파랑새 재단의 장성철 대표와 인연이 되어 무지개 운수에 들어오게 됩니다. 시즌1에서는 학교폭력, 직장 내 갑질, 보이스피싱 등 실제로 일어났던 다양한 사회 문제들을 모티브로 사건이 전개됩니다. 가상의 이야기이긴 하지만 현실 반영적 구성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피해자들의 억울함에 공감하게 하고, 드라마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김도기 역의 이제훈이 에피소드마다 다양한 역할로 직접 가해자들의 소굴로 들어가 복수를 해결하는 모습들이 또 하나의 재미였습니다.
시즌2는 전작의 인기에 힘입어 2023년 4월 7일부터 5월 27일까지 총 16부작으로 sbs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전작의 출연진이 대부분 출연하였고, 새로운 사건과 빌런이 등장하면서 드라마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시즌2에서는 사이비종교,의료사고,전세사기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었습니다. 시즌2의 빌런은 무지개운수의 신입 택시 기사로 등장한 온하준(배우 신재하)이었는데, 처음에는 귀여운 외모와 밝은 성격으로 사람들의 호감을 사지만, 사실은 '금산회'라는 조직의 핵심인물로 아주 냉정한 인물이었습니다. 시즌1과 시즌2를 다시 보고 싶으면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시즌3 방영 정보
시즌2가 종영된 직후 시즌3의 제작확정을 빠르게 알리면서 시청자들이 기대하게 되었는데, 방영예정일은 25년 11월 21일 첫방송 되면 총 16부작입니다. 시즌 1,2의 출연진 이제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배우가 그대로 출연하며, 여기에 윤시윤, 장나라, 음문석 등의 배우가 출연한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국민배우 타게나카 나오토가 출연을 예고하고 있어 한층 더 확장된 세계관과 스케일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얼마 전 sbs예능에 출연했던 배우 윤시윤이 이 드라마를 위해 극한의 단수 다이어트를 한 모습이 공개되었는데,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날카로운 모습으로 빌런 연기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윤시윤 배우는 전회에 출연하는 것은 아니고, 한 에피소드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또한 장나라는 어떤 역할로 출연할지 궁금해집니다. 열혈사제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음문석은 이번 작품에서 예전에 보여줬던 것과는 다른 캐릭터와 강렬한 연기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무지개운수를 배경 아래 억울한 피해자들의 복수를 대행하는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에 사이다를 안겨줄 모범택시 시즌3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