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토요일 배우 마동석의 새 드라마가 공개됩니다. 동양의 12 지신을 모티브로 한 <트웰브>는 인간을 수호하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12 천사들이 악의 무리에 맞서는 전투를 그린 액션 히어로물입니다. 첫 방송은 25년 8월 23일 토요일 kbs에서 오후 9시 20분에 방영됩니다. 총 8부작으로 토, 일 드라마입니다.
<트웰브> 출연진
마동석은 태산 역을 맡았습니다. 절대 권력으로 세상을 지키고 12명의 천사를 이끄는 호랑이의 천사입니다.그는 과거 전투에서 희생된 소, 토끼, 양, 닭의 천사들을 마음속에 묻고, 더 이상 누구도 잃고 싶지 않아 하며 인간 세상을 살아갑니다. 그는 인간에게 배신당한 상처 때문에 다시는 인간을 돕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악의 세력이 다시 고개를 들자 갈등을 빚는다고 합니다. 일일드라마와 주말 드라마를 제외하고는 '드라마의 무덤'이라 불리는 KBS 미니시리즈로 돌아올 마동석입니다. 이제 자신의 이름이 곧 브랜드가 되는 마동석의 힘이 시청자들에게 어떤 에너지를 선사할지 궁금합니다.
배우 박형식이 오귀 역을 맡았습니다. 까마귀의 대표 캐릭터는 12명의 천사가 되지 못하고 악의 세력과 손을 잡았습니다. 마록에 의해 지옥문 위에 봉인된 그는 악의 힘을 탐내는 평범한 사람들에 의해 수천 년 만에 인간 세계에 다시 등장한 인물입니다. 그는 과거의 힘을 되찾으려다 잊혔던 기억을 되찾았습니다. 배우 박형식이 무자비한 힘으로 천사들과 싸우는 악당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아이돌 가수가 아닌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한 박형식은 상반기 SBS를 정복하고 하반기 KBS를 두드립니다. 두 드라마를 모두 성공적인 흥행작으로 만들 수 있을지 그의 연기를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서인국은 원승 역을 맡고 있습니다. 민첩하고 태산의 뒤를 이어 리더가 되는 꿈을 가진 원숭이의 천사입니다. 악한 세력이 나타나자 그는 천사들에게 "나 혼자 해결할라니까 너네들은 가만히 있어"라고 하며, 결연한 의지를 보이기도 합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의리와 책임감이 뚜렷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시청자들은 액션만큼은 서인국도 누구에게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니, 이번 드라마 <트웰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배우 성동일이 마록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그는 신에게 선택받은 특별한 인간이자 12 천사들의 관리자로 "인간이 없는 세상은 미래가 없는 지옥이 될 거다"라는 말로 12 천사를 모으고 지키라는 명령을 받은 인간으로 고대로부터 12 천사와 함께한 인물입니다.
형사로 일하면서 천사들 사이에서 온갖 문제를 해결하고, 지팡이로 결계를 만들어 악을 봉인하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트웰브> 인물관계도
드라마 <트웰브>에서 처음 소개되는 미르 역에는 배우 이주빈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용의 영혼'을 가진 용의 천사로 예지몽을 꾼
미르는 천사들을 보호하기 위해 모두의 곁을 떠나 거리를 둔 채 살아간다고 합니다. 어느 날 오귀가 부활하여 용의 영혼을 노리는 시민과 추종자들의 표적이 됩니다. 이제 그가 시민과 추종자들의 표적이 된 만큼, 거센 공격 앞에서 어떤 지략과 행동을 보여줄지 드라마를 흥미롭게 만들 배우 이주빈의 연기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규필 배우는 도니 역을 맡았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방울이 운영하는 한의원 간호사로 일하며, 돼지의 힘을 지닌 천사로 의외의 몸놀림과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동물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고규필 배우는 워낙 입담도 좋고 또 연기력도 좋아서 어떤 배우와도 티키타카의 앙상블을 잘 만들어낼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강미나가 강지 역할을 맡았습니다. 강미나는 용감하고 끈질기며 뛰어난 전투력을 가진 개의 천사 역을 연기합니다. 귀여운 외모를 얕잡아보면 큰코다치는 인물입니다. 누구보다 인간을 사랑하기 때문에 인간을 지키려는 욕망을 놓지 않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인간에 대한 실망을 한 대장을 되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인물입니다. 아이돌 가수에서 배우까지 이번 영화에서 얼마나 매력적인 연기를 펼칠지 궁금합니다.
성유빈이 밝은 두뇌를 가진 쥐돌 역할을 맡게 됩니다. 명석한 두뇌를 타고난 쥐의 천사로 모든 악마가 사라진 줄 알았는데, 그도 다시 등장한 것에 상당히 당황하고 있나 봅니다. 다양한 장비를 개발하거나 기술로 무기를 만들며 12 천사에게 없어서는 안 될 두뇌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피지컬부터 유머, 능력까지 다재다능한 선수인 성유빈의 활약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배우 안지혜가 말숙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뛰어난 액션 실력을 가진 말의 천사로, 말과 같은 힘과 속도로 물론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끈기를 지닌 인물입니다. 여기서 레지나 레이가 방울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녀는 치유력을 가진 뱀의 천사라는 특기로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료들이 악마의 공격을 받으면 치료 및 약을 제조하고 자신의 마음을 잘 아는 도니와 가까워집니다. 레지나 레이는 대만과 중국을 오가며 활동하는 배우입니다.
악의 힘으로 오귀를 부르는 사민 역에는 배우 김찬영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악의 힘을 따르는 사제로서 과거 악의 힘에 있던 해태가 남긴 영혼석과 '용의 영혼'을 손에 넣어 인간 세상을 파괴하려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귀의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오귀를 부활시키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트웰브>에 특별출연으로 한우 역의 나인우, 토선생 역의 배유람, 한예지 배우가 등장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