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군의 셰프> 주요 등장인물
여자 주인공 연지영 역은 배우 임윤아가 맡았습니다. 지영은 한국대 저명한 사학자 연승우의 외동딸로 어머니는 일찍 여의었습니다. 프랑스 최고 요리대회 라 포엘 도르에서 우승한 다음 날, 아버지의 부탁으로 고서적 망운록을 전달받고 한국행 비행기에 오르게 되는데, 일식과 함께 비행기 화장실 안에서 망운록이 펼쳐지더니 과거로 타임슬립을 하게 됩니다. 미슐랭 3 스타 레스토랑 해피 큐어의 헤드세프가 될 일만 남겨두고 있는 와중에 벌어진 일로 자신이 이 나라의 왕이라는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그는 최악의 폭군으로 기록된 연희 군이었습니다.
남자 주인공 연희군 이헌 역은 배우 이채민이 맡았습니다. 태어나니 왕이었던 인물. 그러나 8살이 될 무렵 인주대왕대비의 한 씨 가문의 주도 아래 모친 연 씨가 페비 됩니다. 이후 이헌은 어머니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알기 위해 사라진 그날의 기록 사초를 찾기 시작하는데, 모친이 폐비된 영향으로 이헌은 폭군이 됩니다. 그러던 일식이 일어나던 어느 날 귀녀 연지영을 만나게 되고 지영이 요리사, 수라간 대령숙수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그녀가 만든 요리를 먹게 되는데요, 너무 맛있었고 먹은 다음엔 너무 편안했던 탓에 이헌은 그녀를 수라간 대령숙수에 임명하게 됩니다.
배우 강한나가 이헌의 후궁 강목주 역을 맡았습니다. 이헌의 후궁이자 천하절색의 미인이지만 제산대군의 심복이기도 합니다. 제산대군이 시키는 대로 노래, 춤, 가야금을 배웠고 기녀들에게 남자의 마음을 훔치는 기술 등을 섭렵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왕의 승은을 입고 숙원의 자리에까지 오른 인연이나, 이면에는 제산대군을 위해 궁안의 온갖 정보를 퍼 나르는 첩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가장 높은 곳에서 가장 낮은 곳으로 추락하는 비운의 악녀입니다.
제산대군 역은 배우 최귀화가 맡았습니다. 이헌의 숙부로 왕족이자 선왕인 선종과는 배다른 형제입니다. 부왕인 임종이 승하하고 적장자인 선종이 즉위하며 한 씨 가문이 권세를 잡자 살아남기 위해 바보 행세를 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허허실실 웃으며 뒤에서는 극악무도한 짓을 서슴지 않는 냉혈한입니다. 이헌에게 희대의 요녀 강목주를 바치고 어머니의 복수를 부추기며 호시탐탐 반정의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 및 기대 포인트와 결말
<폭군의 셰프>는 2025년 8월 23일(토) tvN에서 방영 예정인 퓨전 드라마로, 폭군이자 절대미각을 가진 왕 '연희군'과 미래에서 온 셰프 '연지영'이 만나 요리의 맛에 진심을 느끼고 요리의 완성을 위해 목숨을 거는 왕과 요리사의 사랑, 그리고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요리정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박국재의 웹소설 "연산군의 셰프로 살아남기"가 원작인 작품으로, 원작과 달리 '연산군'을 '연희군'으로 가상의 인물로 각색된 것이 원작과의 차이점입니다. “주방은 전쟁터와 같다”라는 문장을 실제로 체감하게 할 만큼 치열한 경쟁과 인간관계가 얽혀 있으며, 주인공 셰프가 폭군 같은 오너와 권력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요리 철학을 지켜내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타임슬립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미슐랭 셰프가 조선시대로 떨어져 요리 이야기를 어떻게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과연 지금과는 다른 조선 시대의 요리 재료로 어떤 기발하고 독특한 음식을 만들어 내어, 폭군 이 헌의 입맛을 사로잡을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예고편만 봐도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드라마 <폭군의 셰프>입니다.
원작 소설에서는 연지영의 요리로 인해 연산군이 진정한 군주의 자질을 깨닫고 폭군의 길을 벗어나 현명한 통치자로 거듭납니다.
연지영이 고안한 '나비 요과' 요리 한 접시가 전환점이 되어, 반정파의 핵심인 진성대군도 연산군을 지지하게 되고, 결국 조선은 부강한 국가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연지영은 요리를 매개로 조선과 21세기 현대, 프랑스 미식 문화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하며, 궁중에 깊이 뿌리내리게 됩니다. 마지막에는 연지영과 연산군을 500년 동안 연결해 온 전설의 요리서 '망울록' 만이 남은 채, 두 사람은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며 이야기를 마무리합니다. 소설에서의 결말이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될지, 소설과 다르게 결말을 지을지 궁금해집니다. 이번 주 토요일 9시 10분에 tvN에서 첫 방송됩니다. 총 12부작으로 토, 일 방송되니 놓치지 않고 시청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