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고백의 역사> 줄거리 및 출연진 소개

by 리즈자매 2025. 8. 23.

고백의 역사

영화 <고백의 역사> 줄거리

영화 <고백의 역사>는 1998년 부산을 배경으로 열아홉 소녀 박세리가 짝사랑하는 오빠에게 고백을 하기 위해 콤플렉스인 악성 곱슬머리를 펴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중 전학생 한윤석과 얽히면서 벌어지는 청춘 로맨스입니다. 드라마인 줄 알았는데 넷플릭스 영화로 8월 29일 공개된다고 합니다. 1998년은 삐삐에서 핸드폰으로 넘어가는 시대로 그 시절을  지나왔던 세대들이라면 누구나 추억에 빠지고 그 시절 감성을 떠올리게 할 그런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영화 <고백의 역사>는 1998년의 시대상을 완벽히 재현했다는 매력이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속의 배경이나 의상, 그리고 소품 하나하나까지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느끼게 합니다. 삐삐, CD 플레이어, 폴더폰 등등 추억의 물건들이 등장하고, 90년대 후반을 주도했던 패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부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만큼, 부산 사투리도 영화의 재미를 더할 것 같은데, 부산 사람으로서는 영화 속 배경이나 사투리에 대해 더 집중해서 볼 것 같습니다. 특히, 배우 최규리는 진짜 부산 출신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고백의 역사

영화 <고백의 역사>의 출연진

악성 곱슬머리가 콤플렉스 인 주인공 박세리 역은 배우 신은수가 연기했습니다. 짝사랑하는 오빠 김현에게 고백하기 위해 노력하던 중, 세리의 곱슬머리 라이벌 고인정이 찰랑찰랑 생머리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에 세리도 서울 매직 스트레이트로 곱슬머리를 펴기 위해 한윤석을 돕게 되고, 한윤석은 세리의 고백 작전에 얽히게 됩니다.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에서 내성적인 역으로 나왔던 것이 기억이 나는데, 영화 예고편을 보니 성격이 밝고 명랑한 역할인 것 같습니다.

배우 공명이 한윤석 역을 맡았는데, 그는 서울에서 부산으로 전학 온 은수와 친구들보다 1살 많은 '오빠'입니다. 부산에 내려와서 우연히 바다에 빠지게 되고, 마침 수영을 하고 있던 세리(신은수)가 윤석을 구해주며 잊을 수 없는 첫 만남을 가지게 됩니다. 세리(신은수)가 서울 매직 스트레이트를 하기 위해 찾은 미용실이 윤석(공명)의 엄마가 하는 미용실이고, 세리는 곱슬머리를 펴기 위해 윤석 엄마의 요청으로 다리를 다친 윤석의 보디가드가 됩니다. 윤석은 얼떨결에 세리의 고백 작전에 동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배우 차우민이 학교 최고의 인기남이나 완벽한 매력을 가진  김현 역을 맡아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입니다. 김현은 학교에서 그를 모르는 사람이 없는 최고의 인기남으로, 잘생긴 외모뿐 아니라 뛰어난 운동 실력까지 갖춘 모든 것을 겸비한 매력의 소유자입니다. 학교의 여학생들은 김현의 말 한마디와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며, 모든 여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세리의 고백 작전의 작전 참모로 극의 재미를 더할 성래 역에는 배우 윤상현이 활약합니다. 공부 빼고는 다 잘하는 완벽한 수다쟁이로 윤상현 배우 특유의 유쾌한 매력으로 영화의 재미를 더 할 예정입니다.

세리의 곱슬머리 라이벌 고인정 역에는 '호텔 델루나' , ' 웰컴투 삼달리'  등에서 다양한 매력을 뽐냈던 강미나 배우가 맡아 영화의 활력을 더합니다. 세리 못지않은 곱슬머리로 머리 모양이 '고인돌' 같다고 해서 별명이 '고인돌'인데, 어느 날 갑자기 서울 매직 스트레이트로 찰랑이는 생머리로 변신해 세리의 마음을 흔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세리와 늘 함께 다니며 활기찬 텐션을 불어넣을 세리의 절친이자 든든한 지원군 마솔지 역에는 배우 최규리, 방하영 역에는 배우 이소이, 정다울 역에는 배우 손희림이 나오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냅니다.

윤석의 엄마이자 부산에서 유일하게 서울 매직 스트레이트를 하는 장미 미용실의 원장 백장미 역에는 배우 홍은희가 출연하고,

세리의 엄마 복희 역에는 김지영 배우가, 세리에게 곱슬머리 유전자를 준 아빠 박홍일 역에는 배우 류승수가 맡았습니다.

영화 <고백의 역사>는 뻔한 로맨스를 넘어 90년대 말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보여주며 세대 간의 공감대를 자극할 작품입니다. 

풋풋한 첫사랑의 설렘과 당시 시대적 배경이 맞물리는 순간들은 현재의 청춘들에게도 몽글몽글한 감성으로 두근거리게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