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북극성> 방영정보
전지현과 강동원의 첫 만남이라는 드라마 <북극성>이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기대가 되는 전지현과 강동원 배우의 조합이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북극성>은 새로운 한국형 첩보 드라마로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됩니다. 공개일은 25년 9월 10일로 총 9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월 10일에 3화가 동시에 공개되고 이후 9월 17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2회씩 공개됩니다. 한 번에 몰아보기보다는 매주 기다리는 재미까지 함께하는 방식입니다. 극본은 영화 '헤어질 결심'과 드라마 '작은 아씨들'을 집필한 정서경 작가가 참여했고, 연출은 '눈물의 여왕'과 '빈센조'를 연출한 김희원 감독과, '범죄도시 4', '황야'의 허명행 감독이 공동으로 연출했습니다. 김희원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과 허명행 감독의 리얼 액션 감각이 합쳐지며 액션과 서사가 동시에 살아나는 구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북극성> 출연진
배우 전지현은 전직 유엔대사 출신의 외교관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서문주 역을 맡았습니다. 예리한 분석력과 외교적 감각을 갖춘 그녀는 대통령 후보 저격사건이 발생하면서, 직접 대선 출마를 하게 됩니다. 문주는 대통령 후보 지격 사건의 배후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거대한 정치적 음모를 마주하게 됩니다. 국제무대에서 활약한 냉철한 외교관인 동시에 내면에는 불안과 트라우마를 가진 여성으로, 결연한 눈빛과 흔들리는 고독을 동시에 쥔 인물입니다. 전지현은 드라마 '지리산' 이후 4년 만의 드라마 복귀입니다. 드라마 '지리산'은 전지현이라는 배우가 있음에도 크게 주목받지 못한 작품이었는데, 이번 <북극성>은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배우 강동원이 국적 불명의 특수요원으로 뛰어난 전투 능력과 냉철한 성격을 지닌 미스터리한 인물 백산호 역을 맡았습니다.문주가 두려움과 분노에 떨고 있을 때, 목숨을 구해주고 "목숨을 걸어서라도 그 이유를 알아내고 싶으면 나를 고용하십시오, 내 도움이 필요할 겁니다"라고 하며 문주의 경호를 맡게 됩니다. 백산호는 말보다는 행동으로 증명하는 남자로 말 한마디 없는 말속에 쌓이는 긴장과 감정의 소유자입니다. 오랫동안 우리가 기다려왔던 그 강동원의 얼굴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강동원이 21년 만에 드라마 복귀작으로 선택한 드라마라고 하는데, 최근 영화에서 큰 흥행을 얻지 못하고 있는 그에게 어떤 계기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거대한 사건 뒤에 숨겨진 진실에 다가갈수록 두 사람은 한반도 미래 안정을 둘러싼 절체절명의 음모를 마주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강렬한 인물들이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배우 이미숙이 문주의 시어머니로 국내 최대 규모 종합해운물류기업 아섬의 회장 임옥선 역할을 맡았습니다.그녀는 정재계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물로 며느리 문주를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입니다.
배우 박해준은 문주의 남편으로 차기 대선 후보인 장준익 역입니다. 그는 평화와 화합을 꿈꾸는 새공화당의 젊은 정치인입니다.
여기에 영화 <서치>, <스타트랙> 시리즈 등을 통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헐리우드 배우 존 조가 미국 국무부 차관보 앤더슨 역할로 한국 드라마에 첫 출연을 합니다. 그는 한국에 가장 적대적인 정책을 지지하면서까지 워싱턴에서 살아남은 한국계 미국인 캐릭터입니다.차기 대선 후보 장준익(박해준)과 박사 과정을 같이 한 인연이 있으며, 대통령 후보 피격 사건의 비밀에 결정적 단서를 쥔 인물입니다.
이 외에도 배우 김해숙이 대한민국 대통령 채경신 역으로 대통령으로서 사력을 다하는 인물로 나옵니다. 배우 유재명은 국정원장 유운학 역으로 권력을 이용해 야심을 채우려는 인물입니다. 배우 오정세는 장준익(박해준)의 동생 장준상 역으로 대한민국 검사입니다. 유능한 실력을 갖췄지만 형 준익에 대한 열등감과 질투심으로 가득 찬 인물입니다. 그리고 문주의 오랜 보좌관 여미지 역에는 배우 이상희가, 준익의 보좌관 박창희 역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출연했던 배우 주종혁이 나옵니다. 또한 오징어 게임 2에 출연했던 배우 원지안이 준익의 비밀을 알고 있는 미스터리한 인물 강한나 역으로 출연합니다.
'북극성'은 방향을 잃은 뱃사람들에게 길을 알려주는 별로, 드라마 <북극성>에서 전지현과 강동원이 드라마에 처음 만나 어떻게 이야기를 담아가며 어떤 캐미를 만들어 낼지 궁금해집니다.